elsa in mac

신형 MacBook Pro의 Touch Bar 내장 모델은 SSD가 분리형이 아닌 보드에 납땜고정..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신형 MacBook Pro의 Touch Bar 내장 모델은 SSD가 분리형이 아닌 보드에 납땜고정..

elsa in mac 2016. 11. 16. 00:43


신형 MacBook Pro가 발표된 직 후, OWC와 iFixIt에 의해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인치 기본형 모델에 대한 맥북프로 분해기가 공개되었습니다. 


이 분해기를 보면 SSD가 PCIe 슬롯에 연결되는 모듈 형태로, 분리 및 교체가 가능 한 것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MacRumors에 올라온 Touch Bar 장착 모델(13인치 및 15인치)의 경우, 이와는 달리 SSD 모듈이 Logic Board 상에 납땜 고정되어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물론, Touch Bar 미 장착 모델의 경우에도 분리가능한 SSD 모듈의 내부에 Apple이 자체 제작한 SSD Controller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3rd-party SSD Upgrade Kit가 나올 가능성은 대단히 낮습니다 만, Touch Bar 장착 모델에서는 그나마 일말의 희망조차 없는 셈입니다. ㅠㅠ


기존 라인업에서는 사용자들이 RAM 이나 SSD의 경우, 애플 순정보다는 가격이 싼 3rd-party 업그레이드 키트등을 이용하여 성능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었지만,  이번 MacBook Pro에서는 이러한 업그레이드 요소가 전무하기 때문에, 애시당초 제품 구매 시, 자신의 사용환경에 맞는 등급 모델 혹은 CTO 옵션을 필수적으로 선택해야만 한다는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