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Mojave의 Dark Mode와 Light Mode를 손 쉽게 전환할 수 있는 무료 앱 - NightOwl 본문

Mac(OS X)/macOS 앱

MacOS Mojave의 Dark Mode와 Light Mode를 손 쉽게 전환할 수 있는 무료 앱 - NightOwl

elsa in mac 2018. 9. 27. 02:12

이번 포스트에서는 Mojave의 Dark Mode와 Light Mode를 Menu Bar Icon에서 손 쉽게 전환할 수 있는 미니 어플인 NightOwl 무료 앱을 소개해 드립니다.  

Mojave의 Dark Mode와 Light Mode 전환은 원칙적으로는 시스템 설정 -> 일반에서 아래와 같이 Appearance 버튼을 이용하여 간단히 전환을 시킬 수 있습니다. 

BTT(BetterTouchTool)을 이용하시는 유저라면, 최신 버전에서 아래와 같이 Predefined Action 중 새롭게 추가된 "Toggle Dark Mode"을 사용할 수도 있죠.

하지만, BTT를 사용하지 않은 유저이면서, 설정 앱을 실행시키지 않고 간단히 Toggle을 하고 싶다면 NightOwl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은 후에 어플리케이션 폴더로 옮겨 놓으면 간단히 설치가 끝나고..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이 Menu Bar Icon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Light 혹은 Drak 버튼을 눌러 간단히 Toggle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시스템 시간을 이용하여, 낮에는 Light Mode로, 밤에는 Dark Mode로 자동으로 Toggle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자신이 지정한 시각에 각각 Light/Dark 모드로 전환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Dark Mode 토글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