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10.14 Mojave Beta 5 개발자 버전 릴리즈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macOS 10.14 Mojave Beta 5 개발자 버전 릴리즈

elsa in mac 2018. 7. 31. 22:06


휴~.. 요즘 정말 굉장한 날씨네요.. 더운 날씨에 건강 해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애플은 오늘 macOS 10.14 Mojave의 5번째 개발자 베타 버전(18A347e)을 릴리즈 했습니다.  

우선, 지난 Beta 4에서 확인된 치명적인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되었는데요, 특히 Bluetooth 이어폰이 접속만 되고, 소리가 나오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고, Safari를 열면, Safari 창이 나타나지 않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정말 짜증 났었다는...)

Beta 5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별 것은 아니지만, 새로운 Wallpaper의 추가 입니다. 아이폰에서 익히 봐왔던 추상적이고 컬러플한 배경화면들이 여려개 추가되었습니다.  

두번째 큰 변화는 일반적인 기능은 아니고 eGPU와 관련된 것인데요.. eGPU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가 특정 앱이 eGPU을 사용할 것인지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설정은 app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 Get Info 에서 위의 스샷과 같이 prefer Exteranl GPU 항목을 체크해 주면 됩니다. 꽤 번거로운 설정인데, 정식 버전에서는 좀 더 편리한 UI가 제공되었으면 합니다. 

여전히, Beta 5에서도 일부 앱에서 마우스의 클릭 포인트가 어긋나거나 Drag & Drop 동작 시, Drop이 되지 않는 불편함, 그리고 Siri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가 여전히 상존 합니다. T.T

Beta 3를 넘어서면서, 오히려 시스템이나 일부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버그들이 나타나는 것을 보면, 내부의 여러 기능을 크게 손보는 것 같다는 느낌 입니다.  쾌적한 Mac 환경을 원하신다면 아직은 Mojave Beta 버전을 권해 드릴 수준은 아니라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eta 5를 설치하자 마자, Beta 6이 기다려 지네요.. TT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