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Fusion 360 V2.0.4343 - 드디어 추가된 사용자 shortcut 기능!! 본문

3D 프린터/3D 프린터 관련 정보

Fusion 360 V2.0.4343 - 드디어 추가된 사용자 shortcut 기능!!

elsa in mac 2018. 7. 30. 11:03

26일자로 새로 업데이트된 Fusion 360에서 드디어... 마침내, Fusion 360 사용자 분들이 학수고대하던 사용자 Shortcut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Fusion 360은 직관적인 UI와 강력한 Automation 기능으로 3D Modeling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배우고 빠르게 모델링을 할 수 있는 강력한 3D 모델링 도구 입니다. 

하지만, 수 많은 기능들 대비 한정된 Shortcut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기능 중 shortcut을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적용하려면 어쩔 수 없이 일일히 마우스로 해당 메뉴를 선택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물론 Mac에서는 BTT와 같은 확장 입력 도구와 Fusion 360의 Command search 기능을 활용하면 Shortcut와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만들 수 있었지만, 그 마저도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이번 26일자 2.0.4343 업데이트에서 드디어 사용자 정의 단축키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Shortcut을 정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위의 스샷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각 메뉴에서 마우스 포인터를 오른쪽 끝으로 가져가면, 3개의 점점점 아이콘(More)이 표시 됩니다. More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shortcut을 정의할 수 있는 메뉴 항목(Change Keyboad Shortcut...)이 나타나게 됩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사용자가 해당 기능에 대한 Shortcut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Assign a new shortcut key for...  항목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Shortcut 키를 입력하면 되는데, 단일 키 혹은 Modifier 키(Shift, Command, Option, Control 등)와 함께 원하는 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을 하면, OK 버튼이 활성화 되고, OK버튼을 눌러 완료 하면 됩니다. 만일 이미 정의된 Shortcut과 동일한 키를 입력하여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에는 기존에 설정된 키가 비활성화 되고, 현재 설정한 Shortcut이 우선 적용되게 됩니다. 

사용자의 Modeling 스타일에 따라 특별히 선호하는 기능과 거의 사용하지  않은 기능들이 다르므로, Shortcut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각자 판단하여 다른 키를 적용할 지 아니면, 그대로 적용할지를 결정하면 됩니다. 

마우스로 일일히 메뉴에서 기능을 선택하는 것보다 사용자 단축키 기능을 적절히 사용하면  작업 속도를 높힐 수 있는 만큼, 시간 나실 때 꼭 검토해 보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