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10.14 Mojave Beta 4 공개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macOS 10.14 Mojave Beta 4 공개

elsa in mac 2018. 7. 18. 09:54

애플은 어제 개발자 버전을 공개한데 이어,  오늘 macOS 10.14 Mojave의 4번째 Public Beta버전을 릴리즈 했습니다. 

Beta2를 넘어서면서, 매우 빠르게 버전업이 되고 있는데요, 가을 출시에 맞춰 부지런히 개선작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이번 Beta 4에서 개선된 점 그리고, 새로 확인된 문제점들을 요약 한 것입니다. Beta 버전을 사용하실 분들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Beta 4 개선 사항
- iMac Pro에서 동일한 이름의 볼륨이 존재하는 경우 Mojave 설치가 되지 않던 문제 개선.
- 지도 앱에서 즐겨찾기 시, 이름 변경을 할 수 없던 문제 개선.
- 지도 앱에서 네비게이션 경로를 확인한 후에, 윈도우 닫기 버튼이 동작하지 않던 문제 개선.


Beta 4에서 새롭게 확인된 문제점들
- Dashboard의 Calender 위젯을 사용할 경우 Dashboard가 오류를 발생 시킬 수 있음.
- Ethernet을 통해 Kernel 디버깅을 할 수 없음.
- Ethernet을 통한 Audio Video Bridging을 사용할 수 없음.
- Dark Mode 적용 시, 지도 앱의 경로 화살표가 적절히 표시되지 않음.
- Photos 앱의 갭색 바에서 "X" 버튼(지우기)을 누루면 Photos 앱이 비 정상적으로 종료 될 수 있음.
- Aperture 및 iPhoto 앱에서 프린트를 시도할 경우 앱이 비 정상적으로 종료될 수 있음
- Macbook Pro (2018)에서 Touch Bar를 이용한 화면 밝기 조절이 안됨.
- Bluetooth 이어폰, 스피커 사용 시, 연결은 되나 소리가 나오지 않을 수 있음.
- Siri 호출 시,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을 수 있음.
- mouse lag - drag & drop, mouse click, 3rd-party 무선 mouse 등의 동작이 원활하지 못함.


이상 입니다. 물론, 위의 내용은 Release Note로 애플이 제공한 내용이구요, 내부적으로는 이전 Beta 버전의 많은 버그와 성능 저하 요소들이 개선 되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미 알고 계신대로, Mojave에서는 시간대 별로, 배경화면이 변화하는 Dynamic Desktop wallpaper를 지원하는데오. 이번 Beta 4에서는 기존의 모하비 사막 모래언덕 배경화면에 추가적으로 하나가 더 추가(Solar Gradients) 되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