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대단히 뛰어난 압축율을 자랑하는 JPEG 이미지 압축기 - JPEG Jackal (일시 무료) 본문

Mac(OS X)/macOS 앱

대단히 뛰어난 압축율을 자랑하는 JPEG 이미지 압축기 - JPEG Jackal (일시 무료)

elsa in mac 2018. 6. 21. 19:30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Image 포멧은 뭐니 해도 JPEG와 PNG 일 겁니다.  굳이 배경에 Transparent 요소가 없다면 PNG 보다 JPEG가 보다 효율적이죠.. 퀄리티와 압축율 가운데 저울질을 할 수 있으니까요.. 

Mac에서 Social Network나 Blog등에 사진이나 이미지를 많이 올리는 분들에게는 늘 품질과 Image의 용량 사이에서 살짝 고민을 하게 됩니다. 

특별한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JPEG의 사이즈를 거의 1/4 수준으로 줄일 수 있는 JPEG Jackal이 Mac App Store 일시 무료로 전환 배포 중입니다. 

Mac App Store : JPEG Jackal 링크


위의 스샷을 보시면 바탕화면을 스크린 샷으로 찍은 JPEG 이미지의 정보 입니다. 4386x2492에 용량이 16.4MB 이죠.. iMac 5K에서 스샷을 찍어서 인데요..  이 녀석을 Jackal로 압축을 해 보겠습니다. 물론 최고 품질 옵션으로...


사용 방법은 대단히 간단합니다. 압축하고자 하는 파일을 그냥 끌어다가 놓으면 알아서 압축을 해서 원본을 업데이트 합니다. 원본에 overwrite하지 않기를 원한다면 위의 창에서 우측 상단의 설정 버턴을 눌러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됩니다. 

보시면, 15.64MB로 파일 사이즈를 인식했고.. 78%를 압축해서 12.18MB의 용량을 줄였다고 표시를 해 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스샷은 Jackal을 먹힌 후의 결과 입니다. 보시면, 용량이 3.5MB로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스샷은 전체 스샷 이미지에서 산 중턱 언저리의 나무 부분을 확대한 것입니다. 왼쪽이 원본 스샷, 오른쪽이 Jackal을 적용하여 용량을 줄인 이미지 입니다. 

매우 높은 배율로 확대해서 본 경우인데도 제가 볼 땐, 큰 차이 없습니다.  대신 용량은 1/4로 줄어들었으니, 꽤 만족스러운 결과 입니다. 앞으로는 JPEG로 블로그 이미지를 올려야 겠다는 반성을 해 보면서....

암튼, 지금은 무료고, 사용법도 간단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얼른 Get 하시기 바랍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