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10.14 Mojave - Safari의 Tab에 Favicons(파비콘) 표시하는 방법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MacOS 10.14 Mojave - Safari의 Tab에 Favicons(파비콘) 표시하는 방법

elsa in mac 2018. 6. 20. 13:43

위의 스샷은 Mojave Beta 2에서 Safari의 창을 스크린 샷으로 찍은 것입니다. 차이점을 찾으셨나여?

열려진 페이지 창의 Tab들을 보시면, 웹 페이지 이름 왼쪽에 아이콘들이 표시되는 차이가 있죠.. Favicons(패비콘, 파비콘) 이라고 부르는 웹 사이트 아이콘 입니다. 

Favorite(즐겨 찾기)와 Icon(아이콘)의 합성어로 1999년 Internet Explorer 5 에서 부터 사용되기 시작했었죠.. 

여러 개의 Tab이 열려 있을 때, 사용자가 보기를 원하는 Tab을 선택할 때, 직관적인 Icon 때문에 보다 빠르게 Tab을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웹 디자니어들에겐 자사의 HomePage를 대표할 만한 아이콘을 만들어야 하니 좀 골머리가 썩겠죠.. ^^ Favicons은 이미 Safari 에서도 주소창에 표시하는 등 적용이 되었었지만, Tab에 표시되는 것은 Mojave로 업데이트 되면서 부터 입니다. 

Safari의 기본 설정으로는 Tab에 Favicons을 표시하지 않으므로, Favicons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해 줘야 합니다. Safari -> Preference -> Tabs -> "Show website icons in tabs" 항목을 체크 해 주시면 됩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