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macOS 1014 Mojave 첫 번째 개발자 Beta 버전 공개 본문

Mac(OS X)/macOS Mojave (10.14)

macOS 1014 Mojave 첫 번째 개발자 Beta 버전 공개

elsa in mac 2018. 6. 5. 05:14

애플의 차기 macOS인 Mojave(모하비)의 첫 번째 개발자 Beta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개발자 ID를 갖고 계신분들은 개발자 홈페이지의 Download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mojave neta 버전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macOS Developer Beta Access Utility를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을 해 주면, App Store 앱이 열리면서 위의 스샷과 같이 Mojave Installer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크기는 대략 4.9 GB 입니다. 

WWDC 2018 Keynote 완료와 동시에 배포가 시작되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공개 Beta 테스트 프로그램은 6월 말 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후, 10.14 beta와 관련된 주요 주의 사항 및 이슈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앞선 포스트에서 언급했듯이, 2012년 Mid 이 후의 Mac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첫 번째 Beta 인 만큼 설치를 하실 분들은 반드시 Time Machine 백업을 해 놓은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iMac Pro의 경우 external 저장장치에서 Booting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iMac Pro에 설치한 경우 rebooting되신 Shut Down을 한 후, 재 시작을 해야 합니다. 

IOS 연동 관련 제한사항으로  IOS 9 이전의 IOS기기와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날짜와 시간을 홗인하시고 틀린 경우 수정해 줘야 하며,  iWork 앱들의 경우 실횅 중 튕길 수 있는 버그가 존재 합니다. 영어가 아닌 언어를 시스템 언어로 설정할 경우, 텍스트 배치가 틀어져 보일 수 있으며, 특정 항목은 영어로만 표기될 수 있습니다. 

App Store 앱이 새롬게 리뉴얼 되었지만, 구매 이력(purchased history)가 올바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Log out을 한 후 다시 log in 하면 되며, App Store 지역을 변경하는 경우 애당 지역의 App Store에 연결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Mail과 관련해서는 Stationary 기능이 삭제 되었습니다. 

미리보기의 경우 특정 이미지가 Black로 처리되어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afari의 경우, Dark Mode로 설정 시 배경이 검게 표시될 수 있는 데 이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를 reload 하면 되며, content blocker가 Safari 가동을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Safari Technology Preview를 사용합니다.  mojave 에서는 더 이상 SNS와 Media 사이트들이 Built-in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 sharing이 안됩니다. 

한국어를 사용할 경우, Option + Return 키로 한자 전환이 되지 않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