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결정 했어.. 바로 너... 본문

3D 프린터/3D 프린터 관련 정보

결정 했어.. 바로 너...

elsa in mac 2017. 9. 23. 17:32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필라멘트 가운데 1kg당 2만원 미만으로 구할 수 있는 여러 필라멘트를 사용해 보고 내린 결론 입니다.

esun PLA+

그냥 한 마디로 너무 좋습니다. 고품격 포장에 투명 보빈까지... 나중에 Full Color를 모으는 것이 목표가 되어 버렸네요..^^

필라멘트의 자체 불량을 제외하고 보면, 좋은 필라멘트와 나쁜 필라멘트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단지, 내 프린터랑 궁합이 맞느냐 안 맞는냐의 문제일 뿐... 내가 컨트롤 할 수 있는 녀석이냐 아니냐... 뭐 이런 기준에서 평가가 갈리는 거라 생각이 드는데... 색감, 품질 모두 100점을 주고 싶네요.. 

정말 많은 필라멘트들이 있지만.. 경제적인 압박으로 다 써보지는 못했고.. 대략 15가지 정도는 써 본것 같습니다.  어느 필라멘트는 동일한 보관 방법에서도 내구성이 떨어지는 것도 있었고, 어떤 필라멘트는 색감은 참 좋은데 너무 거미줄이 잘 생기고, 또 어떤 필라멘트는 거미줄은 안생기는데 색감이 맘에 안들고... 너무 약한 것들.. 냄새가 좀 많이 나는 것도 있었고... 

암튼 조금은 성격이 깐깐하기도 하지만.. 이 모든 것을 피해 나를 만족시킨 유일한 녀석이 바로 esun 이네요...ㅋ.

앞으로 포스트할 거의 모든 출력물은 특별한 언급이 없는 한 esun PLA+ 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