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macOS 10.12.4 beta 3 개발자 버전 공개 본문

Mac(OS X)/macOS Sierra

애플, macOS 10.12.4 beta 3 개발자 버전 공개

elsa in mac 2017. 2. 21. 10:40

애플은 오늘 macOS Sierra 10.12.4 , IOS 10.3, watchOS 3.2, tvOS 10.2에 대한 3번째 베타 버전을 공개 했습니다. 

macOS Sierra의 빌드넘버는 16E163f 입니다. 이번 beta 버전의 릴리즈 노트를 보면, 이전과는 달리 Focus Area라는 항목을 추가하고 있는데요, 개발자들에 대한 일종의 Test 요청사항을 명시한 것입니다. 

Focus Areas에는 크게 4가지를 적고 있는데요. 세롭게 추가된 Night Shift 모드를 활성화 했을 경우, 디스플레이의 Color가 shifting 될때 warmer의 끝단까지 자동으로 변경이 되는지를 확인해 달라는 것과 역시 이전버전에서 추가된 Siri의 인도 Cricket 관련 정보 요청과 결과의 정상 여부, 중국 상하이 어에 대한 사전 기능, PDF 문서 수정/편집 시의 이상 유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도 베타버전 공개 시, 이러한 주요 검토 사항에 대한 정보가 계속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래을 가져 봅니다.  결론적으로 보면, 이번 3번째 베타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되거나 크게 변경된 사항은 없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늘 그래왔듯이 내부적인 버그 수정 및 성능 향상에 초첨이 맞춰져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IOS 10.3 beta 3(빌드넘버 14E5249d)의 경우 새롭게 App Compatibility(앱 호환성) 항목이 설정 메뉴에 추가되었습니다. 이 메뉴는 64비트로 작성되지 않은 앱이 발견되었을 경우, 설정 > 일반 > 정보 > 응용프로그램 > 호환성에 표시되는 것으로, 설치된 앱들 중에 아직 64-bit로 작성되지 않아 실행에 문제가 발생될 수 있는 오래된 앱들의 리스트를 보여주며, 항목별로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 주게 됩니다.   


최근들어 WWDC 2017을 앞두고, 여러  소식통들을 통해 다양한 루머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중 하나는 IOS 11과 macOS 10.13의 등장과 관련된 것입니다. 아직은 구체적인 내용들은 흘러나오고 있지는 않지만,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IOS 10과 macOS 10.12는 어느 정도 마무리가 되고, 아이폰 8, 신형 iPad 및 신형 Mac을 위한 차기 OS들이 등장을 기대해 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