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macOS Sierra 10.12.4 beta 1 개발자 버전 공개 본문

Mac(OS X)/macOS Sierra

애플, macOS Sierra 10.12.4 beta 1 개발자 버전 공개

elsa in mac 2017. 1. 25. 11:00

애플은 macOS 10.12.3 정식버전을 어제 공개한데 이어, 10.12.4(16E144f)의 첫 번째 베타 버전을 개발자들에게 공개했습니다. 

이번 10.12.4의 첫 번째 베타 버전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IOS 9.3부터 시작되었던 Night Shift 기능을 macOS에 새롭게 추가했다는 점 입니다. 

이 기능은 시스템 환경설정 > 디스플레이 > Night Shift 항목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 익히 IOS 10에서 봐왔던 Night Shift 기능과 대등합니다.  NIght Shift 활성화 옵션과 함께, 디스플레이의 색 온도를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물론 다중 모니터를 지원합니다. 

Night Shift 모드를 활성화 시켜놓은 후에는 알림 센터(Notification Center)를 통해 Night Shift를 On/Off 시킬 수 있습니다.

Night Shift기능은 Blue Light의 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 화면을 붉은색 계열로 만들어 사용자의 눈을 보호하는 장점이 있지만, 그래픽이나 영상등 색상과 관련된 작업을 할 경우에는 물론 의미가 없습니다.   익히 f.lux 라는 3rd-party 앱이 존재했었기에 그리 큰 감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저 IOS와 macOS의 통일성이라는 측면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갔다는 의미가 있을 뿐입니다. 

10.12.4에서는 Night Shift 기능 이 외에 중국 상하이어에 대한 사전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인도 크리켓 프리미어 리그 경기와 관련된 Siri 지원이 추가되었고, PDFKit 이 새롭게 업데이트 되면서, PDFKit Framework을 사용한 macOS 앱과 3rd-party app에서 보다 고 품질의 PDF 화면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는 버전이 바뀌었기 때문에 Developer Beta Access Utility 앱을 다시 설치해야만 AppStore를 통해 업데이트 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1~2일 내로 공개 베타 버전도 릴리즈를 할 것 같은데요, 아직까지 성능이나 앱 호환성등과 관련된 문제점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애플은 macOS sierra 10.12.4 Beta 1과 함께, IOS 10.3 , tvOS 10.2 Beta 1을 각각 공개 했으며, 새로운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XCoode 8.3 Beta 1도 함께 릴리즈를 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