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애플, 아이폰 10주년 기념 메시지 발표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애플, 아이폰 10주년 기념 메시지 발표

elsa in mac 2017. 1. 9. 14:30

애플은 오늘 미국 공식 홈페이지의 NewsRoom을 통해 아이폰 10주년 기념 메시지를 공지했습니다. 

공식적인 10주년은 2017년 1월 9일 이지만, 하루 먼저 메시지를 내 놓은 셈인데요.. 첫 아이폰은 2007년 1월 9일 Macworld 행사에서 고 스티브 잡스가 첫 번째 아이폰을 들고 나와 세상에 보여 주었죠... 

당시 스티브 잡스는 아이폰을 소개하면서, 3가지 제품을 하나로 내 놓았다고 발표 했는데요, "넓은 화면의 iPod에 터치 인터페이스를 추가 했으며, 혁신적인 휴대폰 기능과 인터넷 기능을 추가했다"고 소개를 하죠. 당시 키노트에서 보여줬던 iPods 앱의 Cover flow UI는 정말 와~ 하는 탄성을 자아내기에 충분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최초의 아이폰은 출시가 되지 못합니다.  그 당시 국내 모바일 플랫폼의 표준이였던 WIPI(Wireless Internet Platform for Interoperability)를 지원하지 못한다는 이유에서였는데. 실제적으로는 외산 휴대폰의 진입을 막는 일종의 차단막 이였습니다.  그래서 아이폰의 국내 출시를 손 꼽아 기다리던 국내 사용자들에게서 "다음달 폰"이라는 닉네임이 붙기도 했었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 당시, 해외 직구를 통해 개인이 스스로 전파인증을 받아 개통하는 해프닝들이 화재가 되기도 했었는데..  결국 2009년 "아이폰이 망해야 대한민국이 산다"는 국내 대기업들의 수입저지를 위한 언론과의 파상공세에도 불구하고 통신사들과 극적인 협상이 타결 되면서, 그 해 11월 달 애플의 3번째 아이폰 모델인 아이폰 3GS가 국내에 처음으로 정발 되었었죠... 실로 엄청난 예판 열풍과 판매점에 길게 줄을 서는 진 풍경이 국내에서 연출되기도 했었습니다. 

2010년 아이폰 4에서 iPhone OS는 IOS로 명칭을 바꾸고, 2011년 IOS 5.0이 발표 OTA(Over The Air) 업데이트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이후 7년 동안 변화를 거듭해 현재의 아이폰 7s와 IOS 10에 이르게 됩니다..

스티브 잡스 사망 이후, 혁신의 기운이 쇠퇴했다는 비판도 높아졌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로 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있는 제품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저 역시 이제 새로운 아이폰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아이폰 3GS를 손에 거머쥐던 그 당시의 흥분과 기쁨.. 그리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라움은 없지만..  앞으로도 쭈욱 애플의 아이폰과 함께 할 것 같습니다. ^^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