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CES 2017, 신형 맥북프로 용 OWC DEC 핸즈 온 동영상 본문

애플 및 기타 IT 소식/애플 관련 소식

CES 2017, 신형 맥북프로 용 OWC DEC 핸즈 온 동영상

elsa in mac 2017. 1. 6. 19:46

이 틀전에 소개를 해 드렸었던, OWC의 신형 MacBook Pro 전용 Docking Station인 OWC DEC의 ProtoType이 CES 2017에 전시가 되었는데, 이에 대한 핸즈 온 동영상이 올라왔습니다.  

OWC DEC은 2016년 신형 MacBook Pro에서 사용할 수 있는 Dock으로 기존의 방식과는 좀 달리 MacBook Pro를 그대로 얹어서 연결하는 방식을 적용했으며, USB-A, Ethernet, SD Card, 4TB SSD 등을 사용할 수 있는것으로 알려져 괸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동영상 속의 설명을 보면, MacBook Pro의 하부 덮개를 분리하여 합체하는 것으로 보이며, 연결은 Thunderbolt3 케이블로 연결되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것이었을런지도 모르겠지만, 하판의 나사를 뺀 후, 대신 OWC DEC을 올리고, 좀 더 긴 나사를 넣어 고정시키는 방식으로 보이며, 연결은 오른쪽 Thunderbolt 3 포트를 연결하는 것 같습니다.   글쎄요.. 제가 너무 기대가 컸었던 것일까요.. 흠..

아직은 protoType 이고, 가격이 미정이라 뭐라 확정지울 수는 없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인터페이스에 저런 연결이라면 글쎄요.. 이제 막 포장지를 뜯어 애지중지하며 쓰고 있는 신형 맥북프로를 저렇게 까지 사용하고픈 사용자는 그리 많을 것 같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