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잘 알려지지 않은 IOS 10의 유용한 팁 본문

iPhone.iPad (IOS)/IOS 10

잘 알려지지 않은 IOS 10의 유용한 팁

elsa in mac 2017. 1. 2. 22:39

오늘이 벌써 2017년 1월의 두번째 날이네요.. 찾아 오시는 모든 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셨으면 합니다. ^^

이번 포스트에서는 IOS 10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몇 가지 팁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예전부터 애플 기기를 사용해 오신 분들 조차, 업데이트를 거듭해 가면서 뭐가 바뀌었는지 잘 알지 못하는 기능들이 곳곳에 숨어 있죠.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속속들이 찾아보는것이 귀찮은 분들을 위해 IOS 10에서 새로 추가된 몇 가지 소소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날로그 스톱워치

IOS10의 스톱워치에 새롭게 아날로그 UI가 추가되었습니다. 일상에서 그렇게 자주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혹시 사용할 일이 있을 때, 단순히 숫자만 휘리릭 올라가는 것이 믿믿하다고 생각된다면, 새로 추가된 아날로그 스톱워치를 써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스톱워치에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Swipe를 하면 아날로그 UI 스톱워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신자 알리기

애플이 AidPods를 본격적으로 출시해서 일까요? 전화가 오게 되면, 누구한테 온 전화인지를 Siri 음성으로 헤드폰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설정 > 전화 > 발신자 알리기 항목으로 들어가면, 항상, 헤드폰 및 자동차, 헤드폰, 안함 등 4가지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을 사용 중에 전화가 오면 기존에는 벨 소리만 들렸지만 이 옵션을 켜면 Siri음성으로 누구한테 걸려 온 전화인지를 알려 주게 되므로, 누구에게 온 전화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굳이 아이폰을 꺼내서 봐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조금은 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전 중에는 더 유용하겠죠.. 

카메라를 돋보기로 사용하기

IOS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에, 후면 카메라를 돋보기(확대기)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설정 > 일반 > 손쉬운 사용 > 확대기 메뉴로 들어가서 확대기 기능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돋보기를 켜는 방법은 "홈 버튼을 3번 연속으로 눌러" 주면 되는데, 위의 스샷에서 오른쪽과 같이 기존의 카메라 와는 약간 다른 확대기 UI가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사진으로 찍을 수도 있습니다. ^^

메시지 저해상도 모드

메시지를 보내거나 받을 때, 첨부되는 이미지등이 고화질일 경우, 데이터를 그 만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IOS 10에서는 메시지에 첨부되는 이미지를 낮은 품질로 전송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설정 > 메시지에 보면, 제일 아래, "낮은 품질 이미지 모드"가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TE 모드에서 특별히 고 해상도의 이미지를 전송할 것이 아니라면, 조금이라도 데이터를 아끼기를 원하신다면, 이 모드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Safari의 열려있는 모든 탭을 한번에 닫기

Safari의 탭 버튼을 길게 누르면, 현재 열려 있는 탭들을 한꺼번에 모두 닫을 수 있는 버튼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Safari의 Tab 버튼을 "길게" 누르면, 오른쪽 사진처럼 새로운 탭 만들기 버튼과 반대로 열려 있는 모든 탭을 한번에 모두 닫을 수 있는 닫기 버튼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거 기다려 오신 분들이 꽤 많죠.. ^^

그 밖에..

위에 열겨된 기능 말고도, 여러개의 App을 동시에 다운로드 받고 있을 때, 해당 아이콘을 3D Touch로 누르게 되면, 다운로드의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고,  iPad Air 2 이상에서는 Safari 앱에서 Tab 버튼을 길게 누르게 되면, 위에서 설명 들인 모두 닫기 버튼 이 외에 두 개의 Page를 한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SplitView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Safari의 링크를 길게 눌렀을 경우에도 Splitview로 탭을 열것인지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