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sa in mac

IOS 10.3 에서 극장모드(Theatre Mode)가 새롭게 추가된다 ? 본문

iPhone.iPad (IOS)/IOS 10

IOS 10.3 에서 극장모드(Theatre Mode)가 새롭게 추가된다 ?

elsa in mac 2016. 12. 31. 11:51

이미 꽤 오래전 루머가 되어 버렸지만, 지난 2016년 6월 IOS 10 beta 1이 나왔을 때, 전체적으로 검은색 배경의 새로운 테마 UI를 지원하는 소위 "Dark Mode"와 관련된 기능이 IOS 10에 숨겨져 있는 것이 밝혀졌었습니다.  당시에는 개발 도구인 XCode의 IOS Simulator에서 찾아냈었지만, IOS 10 beta가 진행됨에 따라 이와 관련된 별다른 소식들은 들려오지 않은체, 어느 사이엔가 그냥 묻혀버렸습니다. 

헌데, 오늘 Apple 관련 소식통으로 알려져 있는 Sonny Dickson의 트위터에 IOS 10.3에서 극장모드("Theatre Mode")라는 기능이 새롭게 Control Center에 추가될 것이라는 소식을 짧막하게 전하고 있는데요, 그의 예상으로는 IOS 10.3 beta 1이 1월 10일에 릴리즈 될 것이라는 소식도 덧 붙이고 있습니다. 

이 극장모드라는 것이 Control Center에 아이콘이 들어간단다는 점에서 현재 에어플레인 모드가 일시적으로 모든 통신을 차단하는 것 처럼, 극장 안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화면을 강제로 어둡게 만들고, 전화 벨이나 진동 등을 자동으로 차단 혹은 매우 작은 소리와 진동으로 자동 변경해 주는 기능이 아닐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즉, 앞서 언급했듯이 IOS 10에서 발견되었던 Dark Mode라는 것이 혹시 이 극장모드와 연관된 기능이 아니었을까 하는 추측을 해 볼 수 있는데, 만일 이것이 맞다면, UI만 전체적으로 검은색 테마로 바꿀 수는 없을 것 같고, 극장모드를 통해서 볼륨, 햅틱, 진동, 밝기 등등과 함께 같이 묶여서 동작되도록 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